고흥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5개 유관기관 60여 명 참여, 아동학대 신고 요령 안내문 배부·홍보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19일(화) 14:20
고흥군,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한국시사경제저널]고흥군은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고흥읍 주요 시가지와 청소년 문화의 집 앞에서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고흥군, 군의회, 경찰서, 교육지원청, 가족센터, 나누리 상담센터 등 60여 명이 참석해 아동학대 신고 전화번호 112, 신고 요령, 긍정 양육 실천 방법 등이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고, 손 피켓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군 관계자는 “매년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아동을 독립된 인격체로 존중하는 긍정 양육 문화가 확산하도록 홍보하며, 특히 군은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아동학대로부터 안전한 고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아동 보호 체계 개편에 따라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과 아동 보호 전담 요원 각 1명을 배치하여 아동학대 신고 사건에 대한 조사 및 사례 판단, 학대 피해(의심) 아동 및 가정에 심리 및 양육 코칭 등 아동 보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가정위탁, 보호종료 아동, 입양가정, 그룹홈 등 요보호 아동의 양육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여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39807513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12:5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