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노인복지관 별관 준공…어르신 맞춤형 복지 공간 재탄생

승강기 설치부터 별관 리모델링까지 편의성과 안전성 모두 잡아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20일(수) 18:40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0일 노인복지관 별관을 새롭게 단장해 준공식을 개최했다.
[한국시사경제저널]전라남도 나주시는 어르신과 지역 주민들에게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인복지관 별관을 새롭게 단장하고 지난 20일 별관에서 준공식을 개최했다.

준공식은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해 이재남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최철성 가톨릭광주사회복지회 신부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새롭게 단장된 복지관을 둘러보며 변화된 공간의 모습을 직접 확인했다.

이번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별관에 승강기를 설치하고 시비 4억 8천만 원을 활용해 다목적실과 프로그램실을 새로 마련했다.

또한 지하층 방습 공사, 출입구 계단 경사 조정 등 이동 편의를 고려한 시설 개선이 이루어졌다. 특히 모든 층에 스프링클러를 설치하여 화재 예방과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사업으로 어르신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복지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더욱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노인복지관이 단순한 여가시설을 넘어 세대 간 소통과 화합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내년에 노인복지관 본관의 노후 창호 교체 등 추가적인 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해 더욱 따뜻하고 편안한 복지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43481915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23:1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