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아동권리교육 뮤지컬로 지역 아동의 꿈을 키우다

2024년 지역 아동위한 관람 행사 추진 ‘호응’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22일(금) 09:24
강진군이 마련한 아동권리 교육 뮤지컬 공연 모습
[한국시사경제저널]강진군이 지난 21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아동권리 뮤지컬 공연을 펼쳤다.

이번 공연에는 강진군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시설종사자, 드림스타트 아동, 어린이집 7세 아동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어린이들이 자신과 타인의 권리룰 이해하고 존중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공연은 재미와 교육적 메시지를 결합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권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다문화 인식 개선에 관한 메시지도 포함됐다. 특히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아이들을 위해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을 중점으로 다뤘다.

군은 기존 지루한 교육 방법을 벗어나 뮤지컬이라는 교육방법의 다양화를 통해 아동의 집중을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아 존중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고 있다. 또한 이번 공연은 지역사회 내 아동복지 인식 향상을 위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정숙 군민행복과장은 “이번 교육 뮤지컬을 통해 강진군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문화 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다양한 아동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아동 친화적 환경 조성으로 지역 내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469425143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0일 15: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