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주한옥마을 주말체험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1월 26일(화) 15:08
영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주한옥마을 주말체험
[한국시사경제저널]영광군 영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아동과 지난 23일 전주에 방문하여 한옥마을 관람과 레일바이크 체험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대상 아동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한옥마을에서 전통 한복체험과 레저 활동을 통해 공동체능력 향상과 자신감을 키우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관내 중학교 1 부터 3학년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종합 돌봄 서비스다.

다양한 교과학습 및 자기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급식 및 귀가지원도 지원하고 있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재 중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신규 참가자를 모집중이며 예비중학생(초6)도 지원 가능하다.

영광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의 다양한 자원과 협력하여 더 많은 청소년들이 평등하고 차별 없는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355176378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17:2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