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지황, 미래를 열다…제4회 농촌융복합사업 운영위원회·성과보고회 개최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2월 18일(수) 10:32
제4회 농촌융복합사업 운영위원회·성과보고회
[한국시사경제저널]정읍시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4회 정읍지황 농촌융복합사업 운영위원회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운영위원회는 정읍지황을 중심으로 한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민·관·산·학 및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주요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쌍화차거리 활성화, 판매소비촉진 지원, 운용 우선순위 등 내년 사업 추진계획을 심의·승인했다.

아울러 성과보고회는 운영위원회, 사업추진협의회, 재배농가 등 50여명이 참석해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시는 사업 추진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운영위원회와 사업추진협의회를 총 11회 개최했으며,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수확·유통 교육과 협업 활성화 교육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15회 진행했다.

또한 숙지황 소비촉진 프로모션과 정읍지황·쌍화 이음 어울림 한마당축제를 통해 쌍화차거리 활성화 사업을 추진했으며, 지역축제 부스 운영과 방송매체 출연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정읍지황의 인지도를 높였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01079865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4일 0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