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종 전남도의원,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통해 장애인 선입견‧편견 없애

장애인과 비장애인 차별없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2월 18일(수) 11:20
박원종 전남도의원,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통해 장애인 선입견‧편견 없애
[한국시사경제저널]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박원종 의원(더불어민주당, 영광1)은 12월 18일 영광군지적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서 주관하고 영광중학교에서 열린 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에 참석하여 장애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애인이 직접 강사가 되어 장애 인식개선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성장하는 청소년에게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박원종 의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영광지역 학생들에게 장애 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뜻깊은 자리인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함께 어울려 활동하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가 잘 전달된 행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박 의원은 “앞으로도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방법을 찾아 차별없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사회의 편견을 없애고,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사회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기여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회가 됐으며 체험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명준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01728938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4일 04: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