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 새해 영농설계 교육

벼·논콩·고추‧딸기 등 8개 품목 실용 교육 진행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2월 20일(금) 16:36
농업인 새해 영농설계 교육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2월 30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지역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을 위한 ‘2025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을 실시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은 한 해의 농사 준비를 위해 연초에 진행하는 농업 설계 교육이다.

새로운 농업 정책과 연구 개발된 신기술을 알리고 품목별 핵심 재배 기술과 지역 맞춤형 농정 시책 등을 중점적으로 안내한다.

이번 교육은 총 10회로 구성됐다. ▲벼 ▲논콩 ▲고추 ▲딸기 ▲토마토 ▲시설과채류 ▲감 ▲블루베리 등 총 8개 품목을 전문과정으로 편성했다.

교육 장소는 광주농업기술센터 교육관, 서창・삼도・대촌・동곡・석곡동 행정복지센터, 본량・북광주농협 교육장 등이며, 교육 일정별로 다르다.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광주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현장 등록을 통해 관심 있는 작목의 교육에 참가할 수 있다.

김시라 광주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로운 농업시책과 신기술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농업인들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새해 영농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08313357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3일 00:3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