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우리 가족부터 탄소중립 실천'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2024년 12월 31일(화) 12:20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우리 가족부터 탄소중립 실천'
[한국시사경제저널]사)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28일, 한마음가족봉사단 16가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중립 교육과 탄소중립 실천키트 제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점점 가속화되는 기후변화의 모습(해수면 상승, 자연 재난, 생태계 파괴 등)과 원인(환경오염, 쓰레기 문제, 탄소 배출 등)에 대해 짚어보고 탄소중립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했다.

또한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 방법과 그동안 재활용으로 잘못 알고 배출한 품목들에 대해서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봉사단은 물티슈 대신 손수건 사용,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꼭 필요한 물건만 구매하기, 양치할 때 컵 사용하기 등 구체적으로 일상생활에서 탄소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실천 방법들을 발표하고 공유했다.

교육이 끝난 후 플로깅 물품과 친환경 제품이 들어간 탄소중립 실천 키트 300개를 포장해 봉사자와 시민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이선경님은 “그동안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해 알고는 있었지만, 그 심각성을 깨닫지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자녀들과 미래세대에게 더 나은 환경과 미래를 물려주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다짐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25735393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15:5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