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국민권익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03일(금) 18:36
장흥군, 국민권익위원회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한국시사경제저널]장흥군은 이달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장흥군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을 순회 방문하며 추진하는 출장상담이다.

국민신문고를 통해서는 지역 주민들이 공공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불편 사항을 직접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다.

장흥군에서 열리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 및 협업기관 전문가 20여명이 참여하여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정, 문화관광, 교육, 보훈, 세무, 복지, 노동, 농림, 건축, 교통 등 공공서비스 뿐만 아니라, 민·형사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지적분쟁, 서민금융 등 생활 속 다양한 문제를 상담하고 해결 방안을 제공한다.

장흥군 뿐만 아니과 인접한 강진군과 완도군에 거주하는 주민도 상담을 신청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또는 장흥군청 감사팀을 통해 사전 상담 예약을 접수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에서 접수도 가능하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30044102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22:4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