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대대적 추진

“설레는 설날,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12일(일) 17:40
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대대적 추진
[한국시사경제저널]강원특별자치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청 전 부서와 출자출연기관, 시군 직원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소비촉진 캠페인을 1월 13일부터 1월 24일까지 10일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행사 기간 동안 기관‧부서별로 시군과 협력하여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를 실시하고,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 점포와 착한가격 업소에서 ‘각자 내기 오찬’을 진행한다.

또한, 도 실·국장들이 명절 물가동향을 점검하며,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물가안정 특별점검’을 병행 실시한다.

지난 연말부터 추진 중인 골목상권 살리기 캠페인을 전 시군으로 확대하여, 도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릴레이 챌린지’를 이어간다. 이 캠페인은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 내 식당에서 식사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는 전통시장을 찾는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 1월 18일부터 1월 30일까지 13일간 전통시장 주변도로의 주·정차 허용구간을 기존 6개소에서 47개소로 한시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겨울철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도에서 운영중인 ‘전통시장 안전 관리 강화 5종 세트’를 통해 화재 안전점검을 모두 마쳤다.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역 경제를 지켜온 전통시장 상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전통시장이 살아야 지역 경제도 살아난다. 이번 설 명절에는 따뜻한 인심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 도민과 상인 모두가 즐거운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408994279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3일 00:16: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