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문화재단, 지역예술인의 삶을 기록하는 아카이브 영상 공개

순천문화예술인의 삶 조명,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 5인 아카이브 영상 제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13일(월) 12:50
(재)순천문화재단
[한국시사경제저널](재)순천문화재단은 지난 10일 지역예술인의 삶과 예술활동을 기록한 순천문화예술인 아카이브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순천문화예술인 아카이빙 사업’은 지역 문화의 정체성을 보존하고 지역 예술사 연구 및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2021년 판소리편을 시작으로 2022년 문학편, 2023년 미술편이 제작됐다.

이번 아카이빙 사업은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록예술인 추천 공모 과정과 문화예술 유관기관의 추천을 거쳐 예술인 기초 자료를 수집했으며 ‘예술인 선정 위원회’를 통해 최종 5인을 선정했다.

선정된 예술인은 미술 분야의 성은덕ㆍ백동칠, 국악 분야의 김병혜, 무용 분야의 송춘, 그리고 대중음악 분야의 오춘자이다.

제작된 아카이브 영상은 순천에서 활동하며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의 생애와 작품 세계를 담아냈으며 인터뷰, 활동 기록, 주요 작품 등을 통해 예술가들의 예술적 열정과 철학을 조명했다.

최종 인터뷰 영상 5편은 재단 유튜브와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순천문화예술인 기록사업은 단순히 기록을 넘어 지역 예술인들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향후 예술인 아카이빙 콘텐츠 개발 및 활용 확산으로 순천 예술의 위상 제고 및 지역 자산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42023815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3일 20:5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