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 제공

영화 원작 소설과 DVD를 함께 제공하는 ‘북앤필름’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15일(수) 10:40
포스터
[한국시사경제저널]의정부과학도서관은 이달부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책꾸러미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책꾸러미 서비스는 연령별, 관심사별로 큐레이션된 책꾸러미를 제공해 시민들이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처음 시작해 481명이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보다 창의적이고 다양한 독서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북앤필름(Book&Film) ▲블라인드 북(Blind Book) ▲북키톡키(Book Kit Talk Kit) 등 세 가지 테마의 책꾸러미가 준비돼 있다.

‘북앤필름’은 영화 원작 소설과 함께 관련 DVD를 제공해 독서와 영화 감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블라인드 북’은 책 제목과 내용을 보이지 않게 패키징하고, 키워드와 문장만을 공개해 이용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독특한 형식의 서비스다. ‘북키톡키’는 특정 키워드를 중심으로 아동‧청소년 도서 2권, 성인 도서 2권, DVD를 포함한 가족 맞춤형 꾸러미로, 온 가족이 함께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희숙 도서관과장은 “책꾸러미 서비스는 단순한 대출을 넘어, 시민들이 흥미를 느끼고 자발적으로 독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도서관 소장 자료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더 많은 지식과 즐거움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45742847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20: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