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창업연당, 청년창업을 위한 ‘수요창업상담’ 운영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창업 전문가와 1:1 무료 상담 실시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17일(금) 12:30
순천시 창업연당, 청년창업을 위한 ‘수요창업상담’ 운영
[한국시사경제저널]순천시는 창업을 고민하는 관내 모든 청년들을 위해 ‘2025년도 수요창업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요창업상담은 매월 두 번째 수요일, 순천시 창업연당(역전광장3길 54)에서 진행되며, 예비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창업 기본정보부터 세무, 마케팅 등 전문 분야까지 각 분야별 창업 전문가가 1:1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월별 상담분야를 지정하고 해당 분야 전문가를 섭외하여 상담 전문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상담내용은 ▲정부지원사업 ▲홍보·마케팅 ▲세무 ▲브랜딩·특허 ▲경영진단 및 투자·대출 등이다.

상담신청은 순천시에 주소를 둔 18세부터 45세까지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네이버폼 또는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으로 신청 가능하며, 상담일정은 분기별로 진행되므로 3월 상담까지 미리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수요창업상담은 창업하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고 청년이 살고 싶은 청년친화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509022332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8일 04:5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