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작천면, 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 교육 추진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실질적이고 따뜻한 소통의 시간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
2025년 01월 20일(월) 09:40 |
강진군 작천면, 안전한 노인일자리사업 교육 추진 |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 참여와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업무수행 능력과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67명과 경로당 총무 4명 등 총 71명이 참석했다.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으며 체계적인 교육 내용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냈다.
교육은 경로당 순회프로그램 박금희 강사의 레크리에이션으로 시작됐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의 전반적인 안내와 더불어 사업 참여자들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다.
경로당 회계도우미 대상으로는 보조금 집행 및 정산에 관한 교육이 이뤄졌다.
경로당 급식도우미 등의 대상으로는 급식 ·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사업 분야별 맞춤형 직무교육은 참여자들의 실질적인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을 주었다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어 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실생활과 일자리 활동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건의사항을 듣는 시간이 마련돼 어르신들의 불편사항과 개선점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기회를 얻었고, 담당자들은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하며 사업 운영에 반영할 것을 약속했다.
김수진 작천면장은 “이번 교육과 간담회는 어르신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노인일자리 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며 “특히 한파 등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교육을 강조했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