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탄소 bye! 우리가 그린(Green) 화순’ 봉사활동 펼쳐

화순군자원봉사센터, 꽃강길 음악분수 주변 청소 등 온기나눔·설 명절 자원봉사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20일(월) 17:50
탄소bye! 우리가 그린(Green) 화순 환경정화 활동 모습
[한국시사경제저널]화순군은 지난 17일 화순 11경 중 한 곳인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 주변에서 ‘탄소 bye! 우리가 그린(Green) 화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자원봉사활성화사업 ‘그린 화순’ 봉사활동은 환경정화 활동과 쓰레기 투기 근절을 위한 캠페인 활동으로 화순군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무등산국립공원 동부사무소 소속 활동가 21명이 참여하여 화순 꽃강길 음악분수 주변의 쓰레기를 줍고, 캠페인 활동으로 상습 쓰레기 투기 장소에 고래 이미지를 부착, 쓰레기를 버리면 해양생물을 위협하고 우리에게 되돌아온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린 화순 봉사활동 참가자는 “추운 겨울 하천의 쓰레기를 치우고 보니 내 마음도 같이 깨끗해지고 온기를 품게 된 것 같다.”라며, “오늘 설치한 귀여운 고래 이미지를 보고 불법 쓰레기 투기가 줄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임경우 가족정책실장은 “온기 나눔과 설 명절 자원봉사 집중 기간을 맞아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552784717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3일 01:5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