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초등학생 대상 ‘우주과학 미래인재 겨울캠프’ 개최 2월 20일~21일 강남미래교육센터와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우주과학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
2025년 01월 21일(화) 12:50 |
강남구, 초등학생 대상 ‘우주과학 미래인재 겨울캠프’ 개최 |
이번 캠프는 강남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예비 초등학교 5~6학년 60명을 대상으로 하는 비숙박형 캠프다. 캠프 첫째 날에는 강남미래교육센터에서 ▲3D 홀로그램 키트 제작 ▲미래 우주산업 특강 ▲아이디어 작품 제작 및 발표 활동이 진행된다. 빅데이터 및 우주비즈니스 전문가 권오병 박사가 진행하는 특강에서 학생들은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목성탐사 챌린저러닝 프로그램 ▲플라네타리움 영상 관람 ▲별자리 성도 수업 및 우주퀴즈 ▲천체망원경을 활용한 겨울철 천체 관측이 진행된다.
한편, 구는 디지털 기술 교육의 중요성을 반영해 2월 1일부터 22일까지 매주 토요일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5 디지털새싹캠프’도 운영한다.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청소년 사이버 보안을 중심으로 한 이번 교육에서는 참가자들이 실습을 통해 보안 로봇을 제작하고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배우게 된다.
‘우주과학 미래인재 겨울캠프’는 2월 1일부터 8일까지, ‘디지털새싹캠프’는 1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캠프가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를 이끌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