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보건소, 보건진료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찾아가는 건강 사랑방' 운영으로 의료서비스 제공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24일(금) 12:50
광양시 보건소, 보건진료소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보건소는 지난 22일 더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진료소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허정량 보건소장과 보건진료소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시민이 체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행정 구현을 위한 여러 방안을 논의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거주하는 마을을 직접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손녀처럼 이야기를 들어드리는 ‘찾아가는 건강 사랑방’을 운영하기로 중지를 모았다.

또한 농촌지역 마을 14곳에서 일차진료 및 통합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있는 보건진료소의 역할이 더욱 커진 만큼, 앞으로 맞춤형 특화 보건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허정량 보건소장은 “기대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에 대한 지역민의 관심이 커졌고, 지역 주민과 가까이 있는 보건진료소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다”며 “의료 취약지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전담 공무원들이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653317522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5일 10: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