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 설 연휴 기간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실시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1월 24일(금) 12:50
[한국시사경제저널]동두천시 시설관리공단은 설 연휴동안 가정에서 발생하는 재활용 생활 쓰레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단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제작한 ‘잔반 없는 설 명절’ 포스터를 종량제봉투 판매소에 배부·부착해 시민들이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했다.

또한, 공단은 설 연휴 동안 음식물 쓰레기뿐만 아니라 재활용품의 반입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대비하여 환경부가 주최하는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 홍보 포스터를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에 게시해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설 연휴를 앞두고 종량제 봉투 판매량이 급증하면 배출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종량제 봉투를 판매하고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한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465405403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4일 21:5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