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나누고 전파하는 영암 재능나눔 봉사단 아카데미

영암군자봉센터, 17~27일 건강관리·공예활동·정리수납 분야 교육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2월 19일(수) 11:40
배워서 나누고 전파하는 영암 재능나눔 봉사단 아카데미
[한국시사경제저널]영암군자원봉사센터가 17~27일 ‘재능나눔 봉사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건강관리·공예활동·정리수납 세 분야로 나눠 체계적 교육을 제공하고, 실습과 현장 적용을 거쳐 봉사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

아카데미 참여자들은 교육과정 등에서 자기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며 보람을 느끼는 활동도 병행한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자원봉사의 기본 개념·가치를 시작으로, ▲건강관리(생활 속 건강관리법 및 운동지도) ▲공예활동(업사이클링 공예 및 나눔활동) ▲정리수납(정리수납 원리 및 실습,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아카데미 수료 후, 참여자들은 자신이 소속된 단체나 지역사회에서 재교육으로 배운 내용을 다른 회원들에게 다시 전파하는 ‘나눔의 선순환’을 실현할 계획이다.

하혜성 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에서 영암군민이 자기 재능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기쁨을 알게 하겠다. 한 사람의 나눔이 지역사회의 나눔문화를 가꿔가는 선순환 구조도 정착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암군자원봉사센터는 자발적 자원봉사 교육 확산을 위해 아카데미 참여자 네트워크 모임 등을 지원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5059844930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2일 23:5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