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집단상담 운영

성 인식 개선과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집단상담 운영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2월 24일(월) 14:50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집단상담 운
[한국시사경제저널] 신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 인식과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3월 10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 관련 집단상담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할극 집단상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와 청소년 시설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성 관련 집단상담은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협력하여 운영되며, 성 의식 함양과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주제로 건강한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두 번째 프로그램인 사회성 향상을 위한 역할극 집단상담은 다양한 상황극을 통해 또래 관계 개선, 의사소통 능력 강화, 대인관계 기술 습득을 돕는 데 중점을 둔다.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 가치관을 확립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담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성장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상담 프로그램은 신안군 학교 및 청소년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신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5152168486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5일 00: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