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4차 의원간담회 개최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2월 24일(월) 17:50
해남군의회, 2025년도 제4차 의원간담회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해남군의회는 24일 오전 의회운영위원회실에서 제4차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해남군으로부터 제출된 공모사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 AI 대화형 마을 '이심전심플랫폼'구축, 2026년 스마트 농업 육성지구 조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심도있는 의견을 나눴다.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은 청년·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아파트 약 50세대(청년 약 25평형, 신혼부부 약 33평형)를 건립하여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할 목적으로 2월말 사업 신청 및 4월말 최종 선정을 목표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AI 대화형 마을 이심전심플랫폼은 관내 마을회관(240개소)에 터치스크린 및 음성 AI 기반의 대화형 질의·응답 서비스 등을 통해서 군정 정보를 공유하고 정책 참여가 가능하도록 구축하는 것으로 4월중 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조성은 해남군 농업연구 2단지에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와 연계한 스마트팜 관련 전후방 산업단지 조성하는 사업으로 5월중 청년창업농업인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서류·현장평가를 거쳐 12월 중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고 말했다.

간담회 참석 의원들은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과 관련, 대상자 선정에서 우선순위의 세부적 검토와 해남 실거주 가능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었으면 한다면서 건립 규모의 확대 방안 등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했다. AI 대화형 마을 이심전심플랫폼은 타 지자체 유사사례를 참고하여 마을간 연계·소통 서비스 및 스크린 대형화 방안 등을 고려해 볼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스마트농업 육성지구는 조성 후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예상수익 등의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언급했고, 교육 및 회의 등이 가능한 부대시설 설치와 청년창업농업인 설문조사 시 제대군인 및 졸업예정자도 대상자에 포함하여 줄 것을 제안했다.

김영환 부의장은“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원들의 의견과 요구·당부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검토하여 군정에 반영하여 달라”며 제4차 의원간담회를 마쳤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5161658134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5일 00:3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