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위한 ‘무료 차량’ 운영

가정에서 치매안심센터까지 ‘안심 이동서비스’ 제공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2월 27일(목) 12:30
치매안심센터 어르신 위한 ‘무료 차량’ 운영
[한국시사경제저널]화순군은 27일 치매안심센터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3월 11일부터 무료 차량 ‘안심 이동서비스’ 운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안심 이동서비스는 치매안심센터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프로그램과 조기 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정과 치매안심센터를 오가는 차량을 무료로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번에 제공되는 안심 이동서비스를 통해 평소 집에서만 머물던 교통 취약지역 거주자와 거동 불편 치매 환자들이 센터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게 돼 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우울감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치매 환자 가족들이 돌봄으로 인해 제약받던 일상을 회복하고, 평소 치매 프로그램 참여 및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불편 해소와 부양 부담까지 일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박미라 화순군보건소장은 “안심 이동서비스 운영을 통해 군민들이 다양한 치매안심센터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5224733190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8일 04:2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