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공사, ‘광주형 BRT 도입 정책포럼’ 개최

지속가능한 교통도시 전환과 온실가스 감축 위한 논의의 장 마련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2월 27일(목) 16:30
광주광역시교통공사, ‘광주형 BRT 도입 정책포럼’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광주교통공사는 27일 서구 마륵동 본사에서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 주관으로‘대·자·보(대중교통·자전거·보행) 도시 광주’전환을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포럼은 기후위기 시대 온실가스 감축과 녹색교통 이용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효율적인 BRT(간선급행버스체계) 도입·운영과 지속가능한 대중교통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광주시, 광주에코바이크, 광주연구원 등 대중교통 관련기관과 시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광주시 BRT 운영 계획 발표 ▲성공적인 BRT 운영을 위한 타지역 사례 분석 및 정책 보완 방안 등의 주제 발표 후 BRT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열띈 논의가 펼쳐졌다.

특히 참여기관들은 광주의 교통 문제 해결과 대중교통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타지역의 BRT 운영 사례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정책 추진의 완성도를 높여야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와 관련, 공사 관계자는“지역 여건과 환경에 맞는 BRT 도입을 위한 시민과 관련 기관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었다”며,“승용차 중심 도시에서 친환경 대중교통 도시로 전환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대자보 도시 광주 전환과 친환경 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정책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있으며, 향후에도 지역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5236843921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8일 04:3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