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농업인재활센터 ‘건강튼튼교실’ 운영

농업인재활센터 운동프로그램 운영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2월 27일(목) 17:50
농업인재활센터 ‘건강튼튼교실’ 운영
[한국시사경제저널] 곡성군이 오는 3월부터 보건의료원 농업인재활센터에서 농업종사자 및 지역주민을 위한‘건강튼튼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3월 4일 화요일부터 매주 1회, 총 20회에 걸쳐 진행되며, 운영 시간은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다.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희망하는 군민은 보건의료원 1층 농업인재활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건강튼튼교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생활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곡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건강증진센터에서 운영하는 다른 프로그램에도 자유롭게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보건의료원 1층에 위치한 농업인재활센터는 물리치료사를 비롯한 전문 인력을 배치하고, 로잉머신 등 다양한 근력 강화 장비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농부증 등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게 체계적인 운동 지도와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다 효과적인 재활 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곡성군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한다. 많은 군민이 이용해 건강하고 활기찬 곡성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농업인재활센터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5241774887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28일 01:3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