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용산농협, 종합업적·상호금융평가 전국 최우수상 동시수상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2월 28일(금) 18:30
종합업적·상호금융평가 전국 최우수상 동시수상
[한국시사경제저널]장흥군 용산농협은 지난 2월27일 농협중앙회 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우수 농·축협 시상식’에서 종합업적평가 최우수상 및 상호금융대상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종합업적평가는 농협중앙회가 매년 전국 1,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신용사업, 경제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농협이 수행하는 모든 사업 전반의 경영 성과에 대해 평가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며, 상호금융대상은 전국의 지역 농·축협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고객관리, 여신건전성 등 신용사업 전반에 걸쳐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농·축협을 선정하는 시상제도다.

용산농협은 수익성 제고 및 리스크관리 강화로 내실있는 경영과 적극적인 사업추진으로 신용 및 경제사업 전 분야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시너지 창출을 극대화 했으며, 각 사업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상호금융평가, 종합업적평가 전국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또한 작년 말 지도사업 선도농협상 수상에 이어 종합업적 평가 및 상호금융대상 전국 최우수상 수상으로 신용, 경제, 지도사업의 성과를 모두 인정받아 3관왕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용산농협 박철환 조합장은 “이 모든 성과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용산농협을 믿고 이용해주신 조합원과 고객, 그리고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 라며 “앞으로도 조합원과 고객이 믿고 찾는 신뢰할 수 있는 농협구현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 농업인과 동반성장하는 용산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5271088449
프린트 시간 : 2025년 03월 01일 05:3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