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광양매화축제, ‘이동형관광안내소’도 열흘간 ‘감성마케팅’

감각적인 영상과 경쾌한 리듬으로 축제장 찾은 방문객 눈과 귀 사로잡아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3월 12일(수) 16:30
‘이동형관광안내소’도 열흘간 ‘감성마케팅
[한국시사경제저널]광양시 이동형관광안내소가 감각적인 영상과 경쾌한 리듬으로 제24회 광양매화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광양시는 이동형관광안내소가 지난 7일 개막한 제24회 광양매화축제에 출동해 광양관광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양시 이동형관광안내소는 따스한 햇살의 느낌을 살린 노란색 차량에 광양관광 이미지를 랩핑하고 홍보영상 스크린과 리플릿 비치 기능을 도입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다.

이동형관광안내소는 방문객들이 빈번히 오가는 축제장에 자리를 잡고 섬진강별빛스카이, 광양불고기 등 광양관광을 담은 영상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방문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아울러 광양시 관광안내도를 비롯해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옥룡사 동백나무숲 등 광양 관광지 리플릿 등을 비치해 관광객의 동선을 크게 확장시키고 있다.

이동형관광안내소는 제24회 광양매화축제가 끝나는 16일까지 매일 출동해 광양관광을 폭넓게 알리고 여행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미란 관광과장은 “광양시 이동형관광안내소는 각종 축제, 박람회 외에도 광양 짚와이어 ‘섬진강 별빛 스카이’ 개장, ‘제26회 백운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등 잠재 관광객이 오가는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광양관광의 가치를 브랜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인이 반드시 찾아야 할 한국관광 100선인 광양매화마을에서 펼쳐지는 제24회 광양매화축제에서도 이동형관광안내소를 매일 가동해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에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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