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문학기행, 장흥에서 만나는 문학의 향기

부산문인협회, 장흥군 해산토굴 및 천관문학관 문학기행 방문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4월 07일(월) 12:50
장흥에서 만나는 문학의 향기
[한국시사경제저널] 장흥군은 지난 4월 4일, 부산문인협회가 봄 문학기행으로 장흥군 해산토굴, 한승원문학산책로 및 천관문학관 등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학기행에는 부산지역 문인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흥의 문학적 명소를 탐방하며 봄의 정취와 함께 문학의 깊이를 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군은 참가자들이 장흥 문학의 역사와 현장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김동옥 한군문인협회 장흥지회장은 “장흥은 문학과 자연이 공존하는 귀한 고장이며, 특히 봄 기운 속에 걷는 문학기행은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이다”며 방문객들을 환영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문림의향 장흥을 찾은 문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국 문학 단체와의 교류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며 “해산토굴, 천관문학관, 선학동 마을 등을 봄맞이 문학기행지로 적극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장흥군은 지역문인의 작품과 자취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학 기행 코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학과 관광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039414146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08일 04: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