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스마트팜 장비 활용 및 유지관리 교육’ 실시

스마트팜 전문 강사진 초청…최신 장비 트렌드 및 노하우 등 전수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4월 15일(화) 16:50
나주시 스마트팜 교육
[한국시사경제저널]전라남도 나주시는 지역 농업인의 스마트농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2일과 24일 두 차례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디지털농업교육장에서 ‘스마트팜 장비활용 및 유지관리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팜 시설을 이용 중인 농업인과 예비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스마트팜 장비의 효율적인 활용 방법과 유지관리 요령에 대한 이론과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스마트팜 전문기관의 실무 강사진이 나서 전문성을 더한다. 그린씨에스 김세광 책임연구원과 우성스마트팜 양창환 이사가 강사로 참여해 스마트온실 복합환경제어기 활용방법, 간단한 진단을 위한 전기 테스터기 사용법, 스마트팜 센서 고장 사유 및 점검 관리 방법, 제어기 고장시 응급조치 요령 등 최신 장비 트렌드와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나주시농업기술센터 최춘옥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스마트팜 장비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유지관리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스마트농업 교육과 지원을 통해 디지털 농업시대에 발맞춘 농업 경쟁력 향상에 힘쓸 계획이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235068309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6일 13:5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