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과 전주에서 함께 누리는 백향과의 향기, 『One Food Festival』 백향과 가공식품으로 만나는 지역의 특별한 미식 여행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
2025년 04월 25일(금) 12:50 |
![]() |
백향과의 향기, 『One Food Festival』 |
이번 행사는 제95회 춘향제와 연계하여 남원 월궁광장 승월교 아래와 롯데백화점 전주점 옥상정원(9층)에서 동시 개최되며, 지역농특산물, 특히 남원의 대표 특산물 “백향과”를 활용한 가공 시제품을 중심으로 총 30개부스(남원 17개, 전주13)에서 백향이 캐릭터 굿즈상품, 가공상품 전시 홍보·체험·시식 및 판매 행사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 마켓존에서는 백향과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 신제품을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백향과맛 애사비, ▲백향과소스 닭가슴살, ▲백향과 파이, ▲백향과 샌드 등이 있으며,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직접 맛보며 제품의 매력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체험존은 백향과를 활용한 요리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백향과 쿠킹클래스”와 페이스페인팅(전주)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참여형 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남원 지역 가공상품 브랜드 “One Food”를 널리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가 병행된다.
700만 회원을 보유한 L포인트 앱(App) 내 홍보 콘텐츠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전주점 외벽 전면광고를 활용한 대형 홍보물 설치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방위 마케팅 전략이 전개된다.
행사 기간 중에는 “원푸드” 가공상품을 특별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판촉 행사도 함께 열려 실속 있는 쇼핑 기회도 제공된다.
『One Food Festival』 은 남원시가 전주의 지역적 특성과 장점을 결합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농특산물의 가치 향상, 지속가능한 지역 상생 모델 제시를 목표로 한다. 특히 춘향제와의 연계를 통해 관광객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백향과(Passion Fruit)를 중심으로 한 원푸드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남원시와 전주시가 함께하는 새로운 형태의 로컬 축제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