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기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 실천…“어머니 뜻이어 기부 이어가”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4월 25일(금) 15:20
나주시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기탁
[한국시사경제저널]전라남도 나주시는 ㈜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가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근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룸바이오는 2020년에 설립된 차세대 에코 스타트업 선도기업으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친환경 특허 기술을 이전받아 해충 방역 전문인력과 함께 공공 방역 및 해충 방역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본사는 전남대학교 농업전문창업보육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국 보건소 및 매립장 등에 의료용 살충제를 공급하고 있는 친환경 방역 전문 기업이다.

조 대표는 “기업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역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조 대표는 모친의 뜻을 이어 사회에 환원하는 삶을 실천하고 있으며,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이웃돕기성금과 고향사랑기부금을 지속적으로 쾌척해 왔다.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이 1억 원을 넘어섰으며, 기업의 수익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상생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안상현 나주시 부시장은 ”(주)이룸바이오 조진형 대표님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기부금은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액의 30%에 상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475379278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6일 00:3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