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남행복버스가 대구면에 찾아 왔어요!”

행복을 싣고 달리는 건강버스, 미산경로당에 웃음꽃 선물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4월 29일(화) 10:40
행복을 싣고 달리는 건강버스,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가 지난 28일 강진군 대구면 미산경로당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한 의료 및 복지서비스 11종을 제공했다.

전남행복버스는 전라남도가 2021년 8월부터 의료 인프라가 부족하거나 사회서비스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대구면 미산경로당에서 미산, 당전 주민 50여 명이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받으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주요 서비스로는 혈당, 혈압검사, 이미용, 디지털 기기 교육, 칼갈이, 네일아트 등 생활밀착형 편의 서비스 등이 있었다.

대구면 노순아 새마을부녀회장을 포함한 7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주민 안내, 서비스 체험 지원, 현장 정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신기은 대구면장은 “고령화 시대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것이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전남행복버스와 같은 다양한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연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522956883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9일 23:3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