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소년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4월 29일(화) 15:00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한 무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 무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센터는 지난 3월 해제중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관내 4개 학교 1,000여 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맞춤형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학급 단위 소규모 수업부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집합교육까지 학교별 특성과 요청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되고 있다.

특히, 교육에는 전문 강사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폭력의 심각성을 일깨우는 한편, 최근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인공 지능 조작 영상 범죄 예방 등 최신 사례를 반영해 진행하고 있다.

군은 오는 9월까지 사전 신청한 관내 3개교 7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지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오선희 주민생활과장은 “청소년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540662457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30일 01:5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