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청년 사회 진출 지원 나선다.. 인턴십 통해 실무 경험 기회 마련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2025년 04월 29일(화) 16:50
완도해경, 청년 사회 진출 지원 나선다.. 인턴십 통해 실무 경험 기회 마련
[한국시사경제저널]완도해양경찰서는 지난 28일부터 청년들에게 다양한 행정 경험과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 인턴’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부문이 앞장서 청년들의 일 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정책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국정 운영에 청년 세대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업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완도해경은 기획운영과, 경비구조과, 정보외사과, 수사과, 장비관리운영팀, 해양오염방제과 등 주요 부서에 각 1명씩 총 6명의 인턴을 배치했다.

이들은 오는 10월 27일까지 약 6개월 간 기획ㆍ구조 활동 지원ㆍ국제 협력ㆍ정보 업무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또한, 완도해경은 청년인턴들이 현장 업무를 원활히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을 병행할 계획이다.

각 부서에서는 실무 담당자가 일대일 멘토 역할을 맡아 직무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전달하고, 인턴들이 적극적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거나 업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완도해경관계자는 “청년들이 다양한 행정 경험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하고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이 기사는 한국시사경제저널 홈페이지(kcejournal.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cejournal.co.kr/article.php?aid=16542952459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30일 02:2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