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수호 수호천사 문화봉사회, ‘찾아가는 자장면 나눔 봉사와 문화공연’ 선행 화제 - MBN ‘불타는 트롯맨’ 출신 가수 이수호 중심 봉사회 모범적인 선행 펼쳐 정소앙 발행인 jsakor@naver.com |
2024년 04월 28일(일) 14:11 |
[ 수호천사문화봉사회가 전남 곡성군 옥과면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자장면 나눔봉사와 문화공연를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 |
MBN의 남성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불타는 트롯맨( 2022년 12월 20일 ~ 2023년 3월 7일 방영 )’ 출신 가수 이수호를 중심으로 한 봉사회의 활동이, 지역사회에서 잔잔한 화제와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광주광역시 출신으로 ‘트로트 원석’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불타는 트롯맨 8강까지 진출했던 가수 이수호는 어린 시절부터 KBS 노래자랑 인기상, 해남 송호해변가요제 대상, 대한민국 청년트롯가요제 은상, 나주영산강 전국가요제 금상 등을 휩쓸며 이미 두각을 나타냈던 트로트 유망주이다.
‘수호천사문화봉사회( 회장 하인숙 )’는 지난 2023년부터 광주광역시에서 이수호 가수를 1호 회원으로 모인 봉사회로, 회원 개개인이 매달 후원금을 모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또 지난 4월 26일 전남 곡성군 옥과면 옥과 5일 장터에서 곡성군 옥과 권역 어르신 600명을 초대, ‘수호천사가 찾아가는 자장면 나눔봉사와 문화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곡성군 이상철 군수, 곡성군의회 윤영규 의장 및 의원들을 비롯 옥과농협 구정훈 조합장, 입몀농협 조동윤 조합장, 전남과학대학교 이은철 총장 등 지역 어르신 700여 분이 자리를 함께 했다.
수호천사문화봉사회 하인숙 회장은 “관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대접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식사 대접에 앞서 식전 공연에서는 이수호 가수를 비롯, 지역에서 활동 중인 김용덕 신명디스코장구, 옥과 통키타 동아리를 비롯 신은실 가수, 강민구 가수, 추지연 가수, 최영범 가수, 윤삼국 가수, 김무진 가수들이 자신의 끼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재능 기부 했다.
이날 봉사활동 현장을 직접 찾은 곡성군 이상철 군수는 “언제나 이웃과 더불어 살며 건강하고 화합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에 다시 한번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표시했다.
한편 수호천사문화봉사회는 광주 서구에서 무료 급식소를 운영하며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1시까지 한 끼 식사를 이웃과 지역 어르신들께 제공하고 있다,
( 후원계좌 : 농협 301-8570-1004-11 수호천사문화봉사회 )
정소앙 발행인 jsako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