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순천의료원, 동강면에서 의료봉사 펼쳐
검색 입력폼
고흥

고흥군·순천의료원, 동강면에서 의료봉사 펼쳐

100여 명의 주민에게 무료 진료, 건강상담, 영양수액 서비스 제공

고흥군·순천의료원, 동강면에서 의료봉사 펼쳐
[한국시사경제저널]고흥군은 지난 27일 동강면 한마음체육관에서 순천의료원과 의료봉사를 펼쳐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도(道) 전남건강버스 사업과 연계한 이번 의료봉사에는 순천의료원 김대연 원장을 비롯한 순천의료원 의료진, 보건소 직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인근 지역주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건강상담, 영양수액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동강면사무소와 지역 자율방범대, 국제라이온스 355-B3(전남 동부) 지구에서 어르신 안내 및 질서유지를 도왔고, 동강면 부녀회와 생활개선회에서는 떡, 생수 등 간식봉사 협조를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의료봉사가 진행됐다.

지역 어르신들은 “무릎도 아프고 버스 타기도 어려운데 이렇게 찾아와서 무료로 진료도 봐주고 영양제도 놔주니 이 여름 잘 이겨낼 것 같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순천의료원 의료봉사단에 감사를 드리며, 더운 날씨에 지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전남건강버스와 찾아가는 순회진료 등으로 의료 취약지 주민의 건강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2022년 하반기 민선 8기부터 찾아가는 순회진료를 꾸준히 추진 중이며, 의료 취약지 해소 및 어르신 건강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