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음성명작페스티벌, 5~8일까지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서 개최
검색 입력폼
문화

2024 음성명작페스티벌, 5~8일까지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서 개최

풍성한 농산물 축제... 기쁨과 즐거움도 풍성!

안내문
[한국시사경제저널]2024 음성명작페스티벌이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국가대표 음성명작’이라는 주제로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음성명작(음성군명품작물)을 테마로 진행하는 음성명작페스티벌는 주요 농산물이 모두 출하되는 시기인 9월 초에 개최해 다양한 여러 대표 농산물을 선보일 수 있는 행사로 기대된다.

군은 음성명작페스티벌을 통해 음성군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음성 명작을 대내외에 알리고, 1년 동안 정성스럽게 재배된 다양한 음성군 농산물들을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선보일 예정이다.

음성명작페스벌의 개막을 알리는 개막식에는 퍼레이드와 드론쇼, 불꽃놀이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높이고, 지난해 멋진 공연을 보여줬던 YB 밴드의 Again 공연으로 행사 시작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둘째 날에는 청년들의 감성과 문화를 함께 나누는 충북청년축제, 셋째 날에는 농산물을 활용해 명품요리로 탄생하는 명품요리대회, 마지막 날에는 올해의 명작대상을 수상하는 폐막식이 열린다.

한편 지난 축제에 큰 인기를 끌었던 ‘보물곳간을 열어라’, ‘팜크닉’ 뿐만 아니라 올해는 새롭게 준비한 맥주를 마시면서 즐길 수 있는 ‘비어피크닉‘ 또한 4일 내내 펼쳐진다.

군은 올해 음성명작페스티벌은 다양한 농산물이 재배는 시기에 발맞춰 풍성한 농산물로, 관람객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특히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해 생명의 소중함과 성장의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화분심기 등 3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명작페스티벌을 통해 음성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전국으로 홍보하고 판매를 통해 농업 소득이 증대되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제장에 오셔서 음성군의 신선하고 건강한 농산물을 맛보시고 즐거운 체험과 공연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