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2025년 미래 설계 위한 시책 보고회 가져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2025년 미래 설계 위한 시책 보고회 가져

민 행복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124가지 새로운 계획 발굴

구례군청
[한국시사경제저널]전남 구례군은 지난 8월 30일과 9월 3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 신규 시책 보고회를 두 차례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변화된 정책 환경과 국정 및 도정의 흐름에 대응하며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124건의 신규 시책이 논의됐다.

구체적으로는 지리산·섬진강 별밤 투어와 디톡스 관광 빌리지 기반 시설 조성 사업 같은 체류형 관광 활성화 사업, 24시간 민원 상담 챗봇 서비스와 구례 복지 톡 운영, 학생 스포츠 문화축제 개최, 소상공인 냉·난방기 클린케어 지원 등 주민 편의 증진과 인구 활력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이 거론됐다.

또한, 구례밀 빵 산업 육성과 수박 스마트 수직 재배 시범 사업 등 변화하는 농촌 산업에 대응한 전략 품목 육성을 위한 시책도 포함됐다.

군은 이들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업비 확보 방안, 부지 확보 계획, 준공 후 운영 방안 등을 폭넓게 검토했으며, 소요 예산의 적정성과 기대 효과를 고려해 타당성이 높은 시책들은 우선순위에 따라 2025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보고회를 주재한 김순호 군수는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책과 지속 가능한 구례 건설을 위한 핵심 프로젝트 발굴에 더욱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