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하고 싶은 중구 여성들을 위한 ‘2024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서울 중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하고 싶은 중구 여성들을 위한 ‘2024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1:1 현장면접, 취업상담, 이력서 코칭 및 사진촬영, 취업 메이크업과 헤어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행사 진행

2024 구인·구직 여성 만남의 날 안내문
[한국시사경제저널]서울 중구는 9월 27일 중구 여성플라자에서 ‘2024년 구인·구직 여성 만남의 날’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중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구직·취업에 관련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 지정 종합취업지원기관으로 이번 행사를 주최한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배우자나 자녀가 있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상대적으로 취업자 비중이 작고 소득 수준도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중구는 혼인·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일자리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취업상담 △이력서코칭 △1:1 현장면접 등의 채용행사와 함께 △창업트렌드 특강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 취업운세 △취업 메이크업과 헤어 △지문적성검사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구인업체는 중구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유선 문의 후 구인신청서, 사업자등록증을 접수하면 되고,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은 이력서를 메일 또는 유선으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취업을 원하는 중구 여성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얻고 취업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일하고 싶은 중구민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