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2차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성료
검색 입력폼
경제

'2024년 제2차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성료

9개 지역기업, 200여 명의 구직자 참여…지역인재와 기업의 만남 기회 제공 호평

'2024년 제2차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성료
[한국시사경제저널]속초시가 지난 9월 25일 개최한 '2024년 제2차 속초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설악권 지역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는 관광숙박업·서비스업·제조업 등 9개 기업과 실업계 고등학생, 대학생, 청년 및 중·장년층, 군인 등 2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구직자들의 취업 상담 및 연계, 사후관리를 위해 △속초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속초시시설관리공단 △속초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강원 영동 중장년 내일 센터 △해군·공군 모병관 등 관계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됐다. 참여한 기관들은 연령별·대상별 일자리 상담 및 취·창업 정보 등의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장에는 부대행사로 이력서용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여 많은 호평을 받았다.

시는 정기적으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기업과 지역인재가 원활한 구인·구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기업에는 필요한 인재를,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