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모바일 초청장 |
시가 주최하고 벡스코, 한국금융투자협회,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는 특히 이전 금융 공공기관을 포함한 16개 기관(기업)의 협력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인 33개 금융 관련 다양한 전문 세미나가 열린다.
또한, 재테크 강연, 금융교육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확대했다.
먼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공개(IPO) 절차 및 실무 안내, 기업 가치향상(밸류업) 프로그램 소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강연 등 기업 관련 전문 세미나와 투자 발표대회 등 기업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유명 강사가 진행하는 초기창업 실무 강연·성장 스토리 등도 진행한다.
또한, 시민을 대상으로 금융기관, 증권사, 경제 연구소의 국내 유명 금융 전문가들이 주식 및 부동산 시장 전망부터, 연금, 보험, 채권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한다.
현장에서 질의응답을 통해 금융, 경제 관련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생활 속 금융교육과 금융투자 체험 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하며, 대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와 해양금융 공모전, 주요 금융 공공기관과 은행이 참가하는 채용설명회 등 금융 관련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금융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2024 부산금융주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자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남동우 시 금융창업정책관은 “이번 행사가 금융기관과 관련 기업에는 경제·금융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업계 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가 되고, 재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는 어려운 금융 환경 속에서도 재무설계를 진단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금융 공공기관 취업설명회, 창업 세미나, 금융 학술대회 등도 마련했으니, 청년들이 미래를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