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성좌원, “예술로 산책하다” 진행
검색 입력폼
문화

안동시 안동성좌원, “예술로 산책하다” 진행

안동성좌원, “예술로 산책하다” 진행
[한국시사경제저널]안동성좌원은 이번 10월4일, 성좌원 주민들과 지역주민간에 단절의 벽을 허물고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프로젝트 “예술로 산책하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예술로 산책하다” 는 음악, 국악, 사진 등 다양한 분야 지역 예술인 5명과 함께 성좌원이 함께 진행하는 한센병 인식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해당 프로젝트를 통하여 “고립된 공간이 개방의 공간으로, 관리의 대상이 주체적 시민”으로 변화되는 사회와의 긍정적인 상호 선순환을 만들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리더 예술인 “권대일” 참여 예술인 “권동우” “이재” “손혁” “천병열” 이 주축이 되어 버스킹 공연, 별자리 산책 및 사진전,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할 계획이다.

안동성좌원 원장 김광수는 “지역 사회 통합의 큰 역할을 예술인들이 해주었으며 이 기점으로 사회의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앞서 안동성좌원은 지난 5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2024년 예술로 기획사업(단년)의” 참여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2024년 예술로 기획사업(단년)” 사업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간 참여기관 현안 과제를 예술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예술적인 관점에서 해결하며 예술인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