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만 원 기탁
검색 입력폼
경제

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만 원 기탁

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만 원 기탁
[한국시사경제저널]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19일 개최된 약초시장 발전을 위한 축제인‘약발 축제’에서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지중현)에 문화 예술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드럼과 밴드로 실용 음악을 하는 회원 50명으로 구성된 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은 2021년부터 장학금 100만 원씩을 재단에 4년간 기탁 해 누적 장학금이 400만 원이 되었다.

이보영 이사장은“해마다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오늘 우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약발 축제가 약초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 주시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이 약발 축제는 지난해 이어 2회를 맞이해 조선시대 3대 약령시장이었던 제천약초시장 발전을 위한 힐링 축제로써 제천약초시장상인회가 주최하고, 제천시가 후원하며, 제천생활음악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했다.

재단 지중현 이사장은“이 조합 회원들이 해마다 재단을 찾아주시고, 제천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을 보태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재단에서도 예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적극적인 지원으로 문화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 행사에 찾아온 관람객에게 제천 대표 한방 약제인 황기를 넣어 만든 황기 닭곰탕 300인분과 쌀 5kg 100포 및 한방 약제를 경품으로 제공해 제천 한방 약제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