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부제: 너는 꽃이야) 운영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세계시민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부제: 너는 꽃이야) 운영

학교별, 학급별 다양한 운영 사례 공유 및 교사 간 교류 활동 운영

현장 사진
[한국시사경제저널]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11월 6~7일 양일간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시민인성교육 실천사례 공유회(부제: 너는 꽃이야)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학생 모두가 가진 각자의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세계시민ㆍ인성교육을 실천하자는 의미로 ‘너는 꽃이야’라는 부제를 정하고, 학교 내 학생 참여형 세계시민교육, 인성교육이 운영되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11월 6일은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였고, 11월 7일 오늘 중ㆍ고등학교 교사 대상으로 공유회가 진행된다. 일자별 20명 내외의 소규모 콘서트 형식으로 학교에서 실제 운영한 학급형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공유회에 참석한 한 초등학교 교사는 “기후 문제와 관련하여 해외 학교와 온라인 수업 교류한 사례를 비롯한 글로벌 이슈를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운영한 내용이 인상깊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생활인성교육과 함동철 과장은 “앞으로 세계시민교육에서 다루는 글로벌 이슈 대부분이 미래를 살아갈 청소년들의 삶에 매우 중요한 쟁점이 될 수 있는 만큼,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