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5년 유기질비료 지원 신청 접수
검색 입력폼
경제

사천시, 2025년 유기질비료 지원 신청 접수

유기질비료(3종), 부숙유기질비료(2종) 보조금 지원

사천시청
[한국시사경제저널]사천시는 11월 11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25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유기질비료 지원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재활용 및 자원화를 촉진하고 토양 비옥도 증진과 토양환경 보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
사업대상자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로, 지원농지는 신청자의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농지가 대상이다.

지원대상 비료는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혼합유기질·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퇴비)이며, 유기질비료는 1,600원(20kg기준/포),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라 1300원부터 1600원까지 차등 지원된다.

단, 부숙유기질비료은 1000㎡당 2000kg(20kg기준 100포)을 초과할 수 없다.

비료지원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읍·면·동 비치)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농지가 여러 시·군·구에 있는 경우는 각각의 시·군·구 농지 소재지 읍·면·동에 신청해야 하며, 같은 시·군·구에 농지가 있는 경우에는 그 중 하나의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해당 농업인이 작성한 신청서를 이·통장 등을 통해 관할 읍·면·동에 제출할 수 있다.

시는 물량 확정 등을 거쳐 2025년 신청인이 희망한 시기에 유기질비료를 공급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기술개발팀로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김성일 소장은 "농업인들이 신청 기한 내 신청하지 못해 누락되지 않도록 시청홈페이지, 현수막, 마을 방송 등을 활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경철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