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서 배우는 겨울방학, 구미시립도서관과 함께하세요!"
검색 입력폼
문화

"놀면서 배우는 겨울방학, 구미시립도서관과 함께하세요!"

초등학생 위한 ‘겨울독서교실’, ‘겨울도서관학교’ 프로그램운영

구미시청
[한국시사경제저널]구미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을 위해 ‘겨울독서교실’과 ‘겨울도서관학교’를 운영한다.

겨울독서교실은 1월 7일에서 1월 17일 중 도서관별로 4일간 ‘주제’가 있는 독서 심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중앙도서관은 ‘직업탐험대 : 나의 직업을 찾아서!’ △상모정수도서관은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제로웨이스트’ △양포도서관은 ‘한 번에 정리하는 한국사’ △산동도서관은 ‘해피트럭과 함께하는 이야기모험!’을 주제로 독서전문 지도강사가 진행한다.

겨울도서관학교는 1월 6일부터 2월 14일까지 도서관마다 3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화가의 명화탐험 △창의쑥쑥 그림책&레고교실 △토닥토닥 리틀 도예가 △똑똑! 수학탐험대 등 다채로운 수업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방학 동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다.

두 프로그램 매년 방학 기간마다 운영되는 맞춤형 독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충족시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는 도서관별로 진행되며, 구미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 방학 프로그램은 매년 높은 만족도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