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사랑상품권, 착 모바일 가입 안내 등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사랑상품권, 착 모바일 가입 안내 등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우리 가게 매출은 착(Chak)으로 한 단계 업!

강진사랑상품권, 착 모바일 가입 안내 등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한국시사경제저널]강진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chak 착) 강진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대폭 확대하고, 모바일 상품권 사용 촉진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관광객들이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을 즐기고 받은 모바일 상품권을 쓰기 위해 다시 강진을 방문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바일(chak·착) 비가맹점들의 가입을 촉진하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주요 상권인 중앙로 상가와 오감통 시장을 대상으로 먼저 진행되며, 점차 상권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현재 강진군 모바일(착) 가맹점 수는 1,450개소, 회원 수는 3만1,510명으로 이를 기반으로 더욱 많은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읍·면사무소 담당자들에게 착 회원가입 및 가맹점 신청 방법 등을 교육하고, 매뉴얼과 홍보자료를 배포해 가맹점을 확장할 계획이다.

강진읍에서 상점을 운영하는 A씨는 “요즘 손님들이 착으로 결제가 되는지 문의가 많아 가맹점을 신청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나질 않아서 여태 신청을 못하고 있었다”며 “이렇게 담당자가 직접 찾아와 회원가입을 해주고 가맹점도 신청해 주니 너무 편리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온라인 쇼핑몰 초록믿음강진과 ‘강진 누구나 반값 여행’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은 농수특산물 직거래 지원센터로, 강진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와 더불어 할인쿠폰, 페이백 이벤트를 포함해 1월 최대 45%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숙박비와 체험비 등 강진에서 소비하는 금액의 최대 20만 원까지 50%를 할인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강진군은 오는 1월 31일까지 강진사랑상품권 구매한도 100만 원, 최대 15%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매해 지역 내 음식점, 숙박업소, 소규모 가맹점, 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영수증 발행도 가능하다.

강진군 관계자는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와 ‘찾아가는 서비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