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한국디지털미디어고 방문…사립 특성화고 지원방안 모색
검색 입력폼
서울/경기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한국디지털미디어고 방문…사립 특성화고 지원방안 모색

사립 특성화고의 자격증 취득비·시설 개선 예산 지원 확대 요청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 한국디지털미디어고 방문…사립 특성화고 지원방안 모색
[한국시사경제저널]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지난 20일 안산시 단원구에 위치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사립 특성화고의 교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는 IT 특성화고로, 전교생이 기숙하며 학업에 전념하는 기숙형 학교이다.

이날 남승완 디지털미디어고 교장은 “안산 지역 교육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덕분에 학생들의 책걸상 등 열악했던 시설이 상당 부분 개선됐다”며 장윤정 의원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러나 남 교장은 “사립고 특성상 공립고 대비 교육청의 지원 예산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노후화 된 교내 시설을 교체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말하며, “특히 고교학점제 시행과 관련된 공간재구조화 사업 미지원 대상교이다 보니 필요한 공간 구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지원 확대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또한 남 교장은 “그동안 특성화고에 지원되던 자격증 취득비, 기계설비 유지보수비 등이 공립고의 경우 학교운영비에 포함되어 지원되지만, 사립고는 이러한 지원이 사실상 중단된 상태”라며, “자격증 취득 지원 예산 등 학생들을 위한 지원 예산은 별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장윤정 의원은 “학생들이 차별받지 않고 동등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며, “교육환경 개선과 학습 여건 향상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해 공간 재구조화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예산 확보와 제도 개선에 앞장서겠다”며, “학생들이 꿈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진호 기자 jsakor@naver.com
서울/경기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