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5 대청호 벚꽃축제’ 체험 및 플리마켓 참가자 모집
검색 입력폼
문화

대전 동구, ‘2025 대청호 벚꽃축제’ 체험 및 플리마켓 참가자 모집

다음 달 6일까지 총 30팀 모집… 3월 29~30일, 4월 5~6일 주말 4일간 운영 예정

2025 대청호 벚꽃축제 체험 및 플리마켓 참여자 모집 홍보물
[한국시사경제저널]대전 동구는 다음 달 6일까지 ‘2025 대청호 벚꽃축제’ 체험 및 플리마켓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25 대청호 벚꽃축제’는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피크닉’이라는 부제 아래 대청호 자연생태와 어우러지는 여유로운 봄 소풍 같은 분위기로 운영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축제에서 방문객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관련 인프라를 중점 개선하고, 대청호의 아름다운 자연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처음 피크닉 세트 대여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지역 예술인 버스킹 공연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 및 플리마켓 운영은 축제 기간 중 주말 동안에만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친환경(업사이클링) 및 가족 친화형 체험 ▲친환경 로컬푸드, 식물, 직접 제작한 수공예품 판매 등이다. 대전시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친환경 체험 및 판매 분야의 경우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대전 동구 누리집, 대전 동구 관광 인스타그램 또는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총 30팀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올해 축제는 대청호 벚꽃길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지역 소상공인과 문화예술인들이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청호 관광이 활성화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선정 결과는 3월 10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문화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