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개최
검색 입력폼
문화

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개최

대구예술발전소 레시던시 입주작가 12인의 대표작 전시

대구예술발전소, 15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개최
[한국시사경제저널]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는 2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2025년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입주작가 12인의 프리뷰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프리뷰전-교류전-오픈스튜디오-성과전’으로 진행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첫 행사로 대구예술발전소 입주작가의 예술세계를 소개하는 자리다.

15기 입주작가들은 프리뷰전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작품세계를 선보이고 관람객에게 예술적 영감과 동시대 예술을 바라보는 작가의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심사를 통해 선정된 이번 입주작가는 총 12인으로 이번 전시를 통하여 본격적인 작품 활동에 들어가며 그 중 2명은 대구의 신진작가로 2025년의 시작을 대구예술발전소와 함께한다.

▲ 4층 복도에서는 구지은(회화), 김상덕(회화), 김제원(영상), 손혜경(설치), 신건우(회화), 원선금(설치)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며,

▲ 5층 복도에서는 권효정(설치), 모유진(회화), 손진희(설치), 신도성(회화), 원예찬(설치), 전영현(영상) 작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구예술발전소 전시 관람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대구예술발전소는 이번 프리뷰전으로 입주작가들의 대표 작품과 작품세계를 알리고, 이를 통해 시민들이 작가들의 예술적 역량을 체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들만의 작품세계에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태형 기자 jsakor@naver.com
문화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