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3월 7일까지 접수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3월 7일까지 접수

양성평등 촉진, 여성 사회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 등

2024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 사업
[한국시사경제저널]여수시가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 복지증진을 위해 내달 7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 촉진 및 문화확산 사업 ▲여성 사회참여 확대 및 경제활동 촉진 사업 ▲일·가정 양립 지원사업 ▲여성 인권 보호 및 복지증진사업 ▲여성지도자 양성 및 역량강화 사업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여성정책 사업 등이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6,000만 원이며, 사업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여수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며,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시청 여성가족과를 방문하거나 ‘보탬e’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사업목적 및 내용의 적정성과 최근 사업추진실적 등을 종합 평가하고 3월 중 전남도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사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양성평등 실현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경험과 역량 있는 유관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6개 사업에 8,200만 원을 지원했다.
정소앙 기자 jsakor@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